본문 바로가기
생활

여름보양식 추천

by BLISS+ 2023. 7. 17.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려면

여름은 날씨가 따뜻하고 낮이 길어 야외활동을 즐길 기회가 많은 계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보내고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며 스포츠 및 레크레이션 활동에 참여하고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모이는 시기입니다. 여름은 햇빛에 더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햇빛은 뼈 건강과 면역 기능에 중요한 비타민 D의 천연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보호복을 착용해 일광 화상과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햇빛이 가장 많이 드는 시간에는 그늘을 찾는 등 햇빛 안전을 실천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는 더운 여름에는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수를 예방하려면 물을 마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식단에 수박, 오이, 감귤류 과일과 같은 수분 공급 식품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야외 활동에 참여하거나 태양 아래에서 시간을 보낼 때 수분 섭취에 주의하십시오. 

여름 보양식, 추어탕

여름철에 한국 요리에서 인기 있는 요리 '추어탕'입니다. 추어탕은 민물고기의 일종인 추어로 만든 국이나 찌개로 구성된 한국 전통 요리입니다. 추어탕은 특유의 풍미로 유명하며 건강에 좋다는 인식 때문에 종종 즐겨먹습니다. 추어탕은 체력, 소화 및 전반적인 웰빙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가 있고 활력을 주는 요리로 간주됩니다. 추어탕에 사용되는 미꾸라지는 혈액 순활을 촉진하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능력을 포함하여 추정되는 약효로 인해 평가됩니다. 추어탕은 건강상의 이점외에도 풍부한 냄새와 독특한 맛으로 높이 평가됩니다. 미꾸라지의 부드러운 살과 감칠맛 나는 육수, 향긋한 향신료가 어우러져 만족스럽고 편안한 요리가 됩니다. 추어탕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즐길 수 있지만, 식단 선호도와 영양 요구 사항은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건강 상태나 식이 제한이 있는 경우 개인의 식이 요구 사항을 고려하고 의료 전문가 또는 등록된 영양사와 상담하여 맞춤형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어탕 맛있게 만드는 방법

추어탕을 만들기 위해서는 미꾸라지 500g, 무 1개, 양파 1개, 다진 마늘 4쪽, 생강 1인치, 파 2개,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소금 맛, 물이 필요합니다. 우선 미꾸라지를 찬물에 깨끗이 헹구어 씻습니다. 잠재적인 비린내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몇 분 동안 소금물에 담궈둘 수도 있습니다. 배수하고 따로 보관하십시오. 큰 냄비에 생선이 잠길 만큼 물을 부은 후, 물이 끓으면 미꾸라지를 넣습니다.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약2-3분 정도 끓입니다. 물고기를 배수하고 물을 버립니다. 같은 냄비에 생수를 넣어서 미꾸라지, 무, 양파, 마늘, 생강, 대파를 넣습니다. 약불로 줄이고 약 20-30분 동안 생선과 무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입니다. 요리하는 동아 표면에 떠오르는 거품이나 불순물을 걷어냅니다. 작은 그릇에 고추장과 육수 약간을 섞어 녹입니다. 이 혼합물을 냄비에 다시 넣습니다. 간장과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기호에 따라 양념은 간하세요. 양념이 잘 섞읻록 5분간 끓여줍니다. 뜨거운 추어탕을 내어주고 대파를 올려주면 맛 좋은 여름 보양식 추어탕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