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여름 과일 섭취시 주의해야할 점

by BLISS+ 2023. 7. 14.

여름 과일

여름은 다양하고 맛있는 과일을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계절입니다. 인기 있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은 수박이죠. 수박은 상쾌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육즙이 많고 달콤한 과육은 더운 여름날 제격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섭취는 화를 부릅니다. 과일 섭취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일의 섭취

과일의 섭취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과일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기여하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섬유질 및 항산화제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과일 섭취와 관련하여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핵심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일 권장섭취량

식이 지침에서는 매일 일정량의 과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며 이는 연령과 성별 및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에 2-4인분 정도의 과일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회 제공량은 일반적으로 중간 크기의 과일(예: 사과, 오렌지) 1개, 다진 과일 반컵 또는 과일 주스 3/4컵과 같습니다. 

과일섭치효과

다양한 과일을 섭취하면 다양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과일은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 및 산화 방지를 제공합니다. 식단에 다양한 과일을 포함하면 과일이 제공하는 고유한 영양 성분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선한 냉동 및 건조한 과일은 일반적으로 수분 함량이 높고 최적의 맛과 질감을 제공하므로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냉동 및 말린 과일도 영양가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냉동 과일은 종종 가장 잘 익은 상태에서 급속 냉동하여 영양소 함량을 보존합니다. 말린 과일은 편리한 선택이 될 수 있지만 농축된 설탕 함량으로 인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 과일 주스가 과일 섭취의 일부가 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통 과일을 우선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과일에는 더 많은 검유지링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줍니다. 섬유질은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고 설탕의 흡수를 늦춥니다. 과일 주스를 섭취할 때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100% 과일 주스를 선택하고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식품군과의 균형에서 야채와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과 같은 다른 식품군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보장하고 전반적인 식단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제철에 현지에서 공급되는 과일을 선택하십시오. 제철 과일은 더 신선하고 맛있고 영양가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는 지역 농업을 지원하면 환경과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 섭취량을 결정할 때에는 개인의 식이 요구 사항과 특정 건강 상태 또는 알레르기를 고려하십시오. 과일은 영양가가 있지만 여전히 천연 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부분 조절과 조절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과일을 식사와 간식에 포함시키면 과일 섭취와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균형 잡히고 즐거운 접근 방식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철 당뇨 환자를 위한 건강한 생활 습관  (0) 2023.07.18
여름보양식 추천  (0) 2023.07.17
건강한 다이어트 주스  (0) 2023.07.15
여름 무더위 대표 메뉴 여름샐러드  (0) 2023.07.14